Math 객체
- Math 객체는 수학에서 자주 사용하는 상수와 함수들을 미리 구현해 놓은 자바스크립트 표준 내장 객체입니다.
- Math 객체는 다른 전역 객체와는 달리 생성자(constructor)가 존재하지 않습니다.
- 따라서 따로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아도 Math 객체의 모든 메서드나 프로퍼티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Math 메서드
메서드 | 설명 |
Math.min(x,y[,...z]) | 가장 작은 수를 반환, 인자가 없으면 Infinity를 반환 |
Math.max(x,y[,...z]) | 가장 큰 수를 반환, 인자가 없으면 Infinity를 반환 |
Math.random() | 0과 1사이의 랜덤한 수를 반환 |
Math.round(x) | 소수점을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환 |
Math.floor(x) | 소수점을 가장 가까운 정수로 내림한 값을 반환 |
Math.ceil(x) | 소수점을 가장 가까운 정수로 올림한 값을 반환 |
Math.abs(x) | x의 절대값을 반환 |
Math.exp(x) | Ex(지수함수) 값을 반환 (e : 오일러의 수) |
Math.log(x) | 자연로그(natural logarithm)를 반환 |
Math.pow(x,y) | x의 y승(거듭제곱)을 반환 |
Math.sqrt(x) | x의 제곱근을 반환 |
Math.sin(x) | x의 사인(sine)값을 반환 |
Math.cos(x) | x의 코사인(cosine)값을 반환 |
Math.tan(x) | 각에 대한 탄젠트(tangent) 값을 반환 |
Math 프로퍼티
프로퍼티 | 설명 | 대략 값 |
Math.E | 오일러의 수(Euler's constant)라고 불리며, 자연로그(natural logarithms)의 밑(base) 값 | 2.718 |
Math.LN | 22의 자연로그 값 | 0.693 |
Math.LN10 | 10의 자연로그 값 | 2.303 |
Math.LOG2E | 오일러 수(e)의 밑 값이 2인 로그 값 | 1.443 |
Math.LOG10E | 오일러 수(e)의 밑 값이 10인 로그 값 | 0.434 |
Math.PI | 원의 원주를 지름으로 나눈 비율(원주율) 값 | 3.14159 |
Math.SQRT1_2 | 2의 제곱근의 역수 값 | 0.707 |
Math.SQRT2 | 2의 제곱근 값 | 1.414 |
1. Math.min(x) / Math.max(x)
See the Pen Math.min() / Math.max() by mk (@kmeijing) on CodePen.
2. Math.exp(x)
See the Pen Math.exp() by mk (@kmeijing) on CodePen.
3. Math.log(x)
See the Pen Math.log() by mk (@kmeijing) on CodePen.
4. Math.pow(x,y)
See the Pen Math.pow(a,n) - 거듭제곱 by mk (@kmeijing) on CodePen.
5. Math.sqrt(x)
See the Pen Math.sqrt() - 제곱근 by mk (@kmeijing) on CodePen.
6. Math.sin(x)
See the Pen Math.sin() by mk (@kmeijing) on CodePen.
7. Math.cos(x)
See the Pen Math.sin() by mk (@kmeijing) on CodePen.
8. Math.tan(x)
See the Pen Math.tan() by mk (@kmeijing) on CodePen.
'웹개발 > 자바스크립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s] canvas 에 도형그리기 (0) | 2021.08.17 |
---|---|
[Js] Number 객체 / Number 메서드 (0) | 2021.08.09 |
[Js] 최대공약수(GCD) & 최소공배수(LCM) 구하기 (0) | 2021.08.09 |
[Js] filter() - 배열 객체 검색 & 걸러내기 (0) | 2021.08.09 |
[Js] localeCompare() - 문자열과 문자열 정렬 순서 비교 (0) | 2021.08.09 |